로얄 플러쉬 (Royal Flush) |
카드 패에서 제일 높은 등급이다. 이 등급은 획득하기가 드물다. 같은 모양의 카드 5개가 A-K-Q-J-10 이 되어야 한다.
odds: 1 in 650,000 |
 |
스트레이트 플러쉬 (Straight flush) |
스트레이트 플러쉬는 같은 모양의 5개 카드가 연속패이다. 예를들어, 다이아몬드의 5-6-7-8-9 카드는 스트레이트 플러쉬 이며, 4종류 카드 또는 다른 낮은 카드 등급을 이긴다. 보통 플러쉬와 같이 다이아몬드의 5-6-7-8-9 카드를 가지고 있는 선수는 스페이드의 5-6-7-8-9 카드를 가지고 있는 선수와 똑같이 배팅을 나누어 갖는다. 그러나 기술적으로 로얄 플러쉬는 최고로 같은 종류의 패 다섯장 연속패이다. 로얄 플러쉬는 스트레이트 플러쉬를 이긴다.
odds: 1 in 72,200 |
 |
4카드 종류 (Four of a kind) |
예를들어, 4종류의 5-5-5-5-6 카드는 매우 강력한 보유한다. 만일 두 선수가 4종류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높은 숫자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5-5-5-5-6 카드는 4-4-4-4-A 카드를 이긴다. 커뮤니티 카드 게임 또는 와일드 카드 게임에서는 양쪽 두 선수 모두 똑같은 4종류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마지막 다섯번째 카드의 높은 숫자에서 승리자를 결정한다.
odds: 1 in 4,200 |
 |
풀 하우스 (Full house) |
풀 하우스는 트리폴과 원 패어 이다. 예를들어, K-K-K-7-7 카드는 플러쉬 또는 다른 낮은 카드 등급을 이긴다. 만일 두 선수 모두 풀 하우스를 가지고 있다면, 풀 하우스 안에 트리폴이 높은 카드를 가지고 있는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Q-Q-Q-2-2 카드가 J-J-J-2-2 카드를 이긴다. 이 포커 카드 게임에서는 Q-Q-Q-2-2 카드와 Q-Q-Q-6-6 카드를 나오지도 않고, 보지도 못하지만 컴뮤니티 카드 게임과 같은 텍사스 홀덤 또는 와일드 카드에서는 이런 사항을 볼 수 있으면, 이때 두번째 패어가 높은 카드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odds: 1 in 700 |
 |
플러쉬 (Flush) |
같은 종류의 카드 5개가 플러쉬 이다. 예를들어, 하트의 2-3-5-8-10 카드는 스트레이트 또는 다른 낮은 카드 등급을 이긴다. 만일 두 선수가 모두 플러쉬를 가지고 있으면, 플러쉬 안에 있는 높은 카드를 가지고 있는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하트의 A-10-8-6-5 카드가 스페이드의 K-Q-J-9-7 카드를 이긴다. 만일 두 선수 모두 똑같은 숫자의 높은 플러쉬를 가지고 있다면, 두번째 높은 카드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다이아몬드의 K-J-4-3-2 카드가 스페이드의 K-10-9-8-4 카드를 이긴다. 만일 선수 모두 첫번째와 두번째 카드가 똑같다면, 세번째 카드에서 결정된다. 카드의 종류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한다. 만일 선수가 다이아몬드의 A-K-10-9-8 카드와 스페이드의 A-K-10-9-8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두 선수가 같이 배팅을 나누어 갖는다.
odds: 1 in 510 |
 |
(Straight) |
연속적인 5장의 트럼프는 트리폴 또는 아무 등급이 낮은 카드를 이긴다. 예를들어, 2-3-4-5-6 카드는 A-A-A-K-Q 카드를 이긴다. 만일 두 선수가 똑같이 스트레이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높은 스트레이트를 가진 선수가 낮은 스트레이트를 가진 선수를 이긴다. 예를들어, 9-10-J-Q-K 카드는 3-4-5-6-7 카드를 이긴다. 참고로 카드 에이스(A)는 가장 낮은 숫자인 A-1-2-3-4-5 로 사용해도 되고, 가장 높은 숫자인10-J-Q-K-A 으로 사용해도 된다. 그러나 에이스(A)는 스트레이트의 중간에 사용하지는 못한다. 예를들어 Q-K-A-2-3 은 스트레이트가 아니다. 이것은 파이브 카드라 하고, 에이스(A)는 하이 카드 이다.
odds: 1 in 250 |
 |
3카드 종류 (Three of a Kind) |
아무 트리폴은 무조건 투페어를 이긴다. 예를들어, 2-2-2-4-5 카드는 A-A-K-K-Q 카드를 이긴다. 만일 두 선수 모두가 트리폴을 가지고 있다면, 높은 트리폴을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7-7-7-6-2 카드가 5-5-5-A-K 카드를 이긴다. 아마도 당신은 두 선수가 똑같은 숫자의 트리폴이 나오지 않는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카드 한 덱에 4개 카드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실제로 가장 일반 게임은 "컴뮤니티 카드" 게임에서 볼 수 있으며, 텍사스 홀덤(Texas Hold 'em)와 같은 약간의 카드는 모든 선수가 소유한다.
odds: 1 in 48 |
 |
투 패어 (Two Pair) |
아무 투패어는 무조건 원패어를 이긴다. 예를들어, 2-2-3-3-6 카드는 A-A-K-Q-J 카드를 이긴다. 만일 선수 모두 투패어씩 가지고 있다면, 높은 패어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K-K-8-8-6 카드는 Q-Q-J-J-10 카드를 이긴다. 만일 선수 모두 똑같이 높은 패어를 가지고 있다면, 두번째 패어로 결정된다. 예를들어, K-K-8-8-6 카드는 K-K-7-7-Q 카드를 이긴다.
odds: 1 in 21 |
 |
원 패어 (One Pair) |
원패어는 스트레이트 또는 플러쉬가 아닌 이상 따로 패어가 없으면 이긴다. 제일 낮은 원패어는 2-2-3-4-5 카드는 보기에 거창한 A-K-Q-J-9 카드를 이긴다. 왜냐하면 A-K-Q-J-9 카드는 각각 종류가 다른 카드이기 때문이다. 만일 두 선수가 모두 원패어씩 가지고 있다면, 가장 높은 패어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7-7-2-3-4 카드는 4-4-A-K-Q 카드를 이긴다. 만일 두 선수 모두 똑같은 패어를 가지고 있다면, 다음 높은 카드를 가진 선수가 이긴다. 예를들어, J-J-8-4-2 카드는 J-J-7-6-5 카드를 이긴다. 다시 말해서, J-J-8-4-3 카드는 J-J-8-4-2 카드를 이긴다.
odds: 1 in 2.4 |
 |
하이 카드 (High Cards) |
상대 선수가 아무런 카드 등급이 없다면, 싱글 하이 카드가 이긴다. 또는 만일 두 사람이 똑같은 페어를 가지고 있다면, 선수는 제일 높은 다른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이긴다. 카드의 등급은 높은 카드에서 낮은 카드 순서로 매겨진다. 예를들어, A, K, Q, J, 10, 9, 8, 7, 6, 5, 4, 3, 2, 1. 많은 다른 카드 게임과 달리 카드 짝패(스페이드, 하트, 다이아몬드, 클럽)는 포커 게임에서는 상관이 없다. 만일 두명의 사람이 똑같은 높은 카들를 가지고 있으면, 당신이 가지고 있는 다음의 높은 카드를 본다. 예를들어, A-Q-2-3-4 카드는 A-J-10-9-8 카드를 이긴다. 그리고 10-9-8-6-3 카드는 10-9-8-6-2 카드를 이긴다.
odds: 1 in 2 |
 |

|
블랙잭 |
블랙잭에서는 게임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 자신의 패를 보고 플레이어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전략만 잘 안다면 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고 운이 좋을 때는 순식간에 많은 돈을 따기도 한다. |
블랙잭의 목적은 딜러의 카드를 이기는 것이다. 카드숫자의 합계가 21에 근접할 수 록 좋은 패이며 카드 합계가 21 초과 되면, "버스트(bust)"가 되며 자동으로 게임에서 지게 된다.
카드패의 계산법을 알아보자. J, Q, K와 같은 그림이 있는 카드는 10으로 계산하고 나머지 숫자는 그대로 계산된다. 특별히 에이스(A)는 1 또는 11로 계산할 수 있다. 카드패의 합계는 가지고 있는 모든 카드의 숫자를 더한 것이다. 예를 들어 받은 카드패가 4, 5, 8이라면 합계는 17이다. 퀸(Q)과 숫자5 카드를 받았다면 합계는 15 이다. 만일 에이스(A) 숫자 11을 포함해서 카드 패의 합계가 21 넘을 경우, 에이스(A) 숫자를 1로 바꿔서 계산해도 된다. 예를 들어, 에이스(A)와 숫자7 카드의 합은 8또는 18이다. 여기서 다음 카드로서 9를 받았다면, 숫자의 합계는 17또는 27이 된다. 27의 경우는 버스트(bust)가 되므로 자동으로 17로 계산된다. 에이스(A)를 11로 계산하는 것을 "소프트 카드(soft card"라고 부른다. 에이스(A)를 1로 계산하는 것은 "하드 카드(hard card)"라고 부른다.
블랙잭게임이 시작되면 제일 먼저 배팅을 해야 한다. 배팅이 끝난 후 게이머부터 한장씩 카드를 받으며 총 2장을 받게 된다. 딜러의 카드 1장은 보이지 않게 엎어져서 놓아지며 게이머의 카드 2장은 모두 보이게 놓아진다.
자신의 차례가 돌아오면 히트(hit), 스탠드(stand), 스플릿(split), 더블다운(double down), 써렌더(Surrender), 인슈런스(Insurance)중에 한가지를 결정해야한다.
히트(Hit), - 딜러로 부터 다른 카드 1장을 받을 수 있다.
스탠드(Stand), 카드를 더 이상 받지 않게 된다.
스플릿(Split), 카드를 분리할 수 있다. 만일 카드 2장이 패어일 경우, 카드를 분리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지며 맨처음 배팅한 금액과 똑같이 배팅을 해야 한다. 스플릿으로 인해 분리를 한 후 딜러로 부터 카드를 1장씩 더 받게 되며 게임이 진행된다. 스플릿은 계속 할 수 있으나 단, 에이스(A) 카드를 분리했을 경우는 더이상 스플릿을 할 수 없다.
더블다운(Double Down), 카드 1장만 더 받는 대신 이길 경우 배팅금액의 두배를 받는다. 맨처음 카드 2장을 받고 난 후에만 더블다운을 요청할 수 있다.
서렌더(Surrender), 서렌더는 플레이어가 첫 카드 2장을 받고 난 후 사용할수 있다. 만일 플레이어 생각에 딜러를 상대로 이기지 못한다고 생각할 때에 서렌더를 부르고 단지 배팅의 50%만 잃는다. 하지만, 딜러의 첫 카드가 에이스(A) 이라면, 플레이어는 서렌더를 할 수 없다.
인슈런스(Insurance), 딜러가 받은 2장의 카드중 보여지는 카드가 에이스(A) 일때, 딜러는 플레이어들에게 블랙잭에 대한 대비로 인슈어런스에 들 것인지 물어본다. 딜러의 다른 카드가 10일 경우 블랙잭이 되어 딜러가 승리하게 되므로 플레이어들은 인슈어런스를 들 수 있다. 인슈런스의 비용은 플레이어의 오리지날 배팅의 절반이다. 딜러가 블랙잭이 된다면 인슈어런스비용의 2배를 받으며 딜러가 블랙잭이 되지 않는 다면 인슈어런스 비용을 잃어 버린채 게임이 계속 진행된다.
이븐 머니(Even Money), 플레이어가 블랙잭 카드 패를 가지고 있고, 딜러는 에이스(A)가 있다면, 딜러는 플레이어에게 '이븐 머니'를 하고 싶은 지 물어본다. 이븐 머니의 뜻은 블랙잭의 가능성이 있는 딜러의 엎어 놓은 카드를 보기 전에 자동적으로 선수의 배팅에 1대1로 선수에게 지불 한다는 의미이다. 보통 딜러가 블랙잭이라면 동점이 되어 비기게 되지만 이븐머니를 했을 경우는 딜러와 비기더라도 평소대로 배팅한 금액의 1.5배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딜러가 블랙잭이 아니라면 배팅한 금액의 0.5배만 받게 된다.
플레이어들과 달리 딜러는 아무런 게임 옵션이 없다. 딜러의 카드 합계가 17 보다 낮을 경우 자동으로 딜러는 카드를 받게 되고, 카드 합계가 17에서 21이 나오면 스탠드을 한다.
만일 플레이어의 카드 숫자합계가 21이 넘으면, 플레이어는 자동으로 진다. 21의 숫자 한도 내에서 합계가 딜러의 카드 숫자합계를 넘으면, 플렝이어는 이기고, 배팅한 금액을 받는다. 만일 플레이어와 딜러의 카드 숫자합계가 똑같다면, 동점으로서 '푸시(push)'가 되며 배팅은 무효가 된다.
블랙잭 게임에서 딜러를 상대로 게임을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한다. |

‘인슈어런스(Insurance)’란 딜러가 블랙잭을 했을 때를 대비해서 만들어진 규칙으로 일종의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딜러의 펼쳐진 카드가 에이스일 때 딜러는 플레이어들에게 인슈어런스를 제안한다. 딜러의 펼쳐진 카드가 에이스라면, 딜러가 가진 나머지 카드에 J,Q,K,10이 숨어있을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일단 한 번쯤은 블랙잭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플레이어가 딜러의 제안을 받아들여 인슈어런스에 베팅 하려면 플레이어는 처음에 건 액수의 절반을 인슈어런스 베팅란에 놓는다. 그렇게 플레이어가 사전대비를 해놓으면 딜러가 블랙잭을 하더라도 돈을 잃지 않는다. 걸었던 돈은 잃지만 인슈어런스에 베팅한 돈을 두 배로 타게 되니까 결국 비기는 셈이다.
하지만 만일 딜러의 카드가 블랙잭이 아니라면 플레이어는 보험료로 낸 돈을 고스란히 날린다. 설상가상으로 딜러보다 점수 합계까지 낮으면 보험료와 건 돈을 모두 잃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카지노 전문가들은 인슈어런스에 베팅하지 말라고 충고하곤 한다. |

플레이어는 게임을 하면서 히트와 스탠드 외에 더블다운(double down)을 선택할 수 있다. 더블다운은 잘만 쓰면 두 배의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플레이어가 게임 시작 전에 건 돈이 100불이라고 해도 더블다운을 하면 베팅한 돈의 2배, 즉 200불로 베팅 액수가 올라간다. 두 장의 카드를 받은 후에 결정할 수 있는 데, 더블다운 선택한 플레이어는 단 한 장의 카드만을 더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더블 다운 후에 받은 카드가 2, 3, 4, 5 같은 낮은 수라면 플레이어는 자칫 두 배돈을 잃게되므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여야 한다. |

처음 받은 두 장의 카드가 K와 K, 9과 9, A와 A처럼 같은 숫자가 나오는 경우, 스플릿(split)을 이용하면 더 박진감 있게 게임을 할 수 있다. 스플릿이란 나눈다는 뜻으로, 두 장의 카드를 한 장씩 나누어 동시에 두 개의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다. 스플릿을 하면 나누어진 패에 각각 베팅을 하게 되므로, 플레이어가 딜러를 이기면 2배의 수입을 거둬들일 수 있지만 패하면 2배로 돈을 잃는다. 게다가 스플릿을 한 뒤 블랙잭을 하면 그건 진짜 블랙잭이 아니라 단순한 21점으로 인정된다.
따라서 이겨도 1.5배가 아니라 베팅한 금액 만큼만 딸 수 있다. 스플릿을 한 뒤 받은 카드가 또 같은 숫자일 경우에는 다시 스플릿을 할 수 있다. 이런 경우에 플레이어는 3개의 게임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다. 더블다운처럼 스플릿도 히트한 뒤 어떤 카드가 나오느냐에 따라 한꺼번에 돈을 잃을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하여야 한다. |

‘서렌더(surrender)’ 는 처음에 받은 2장의 카드가 좋지 않아 그 게임을 포기하는 것이다. 처음에 받은 두 장의 카드가 승산이 없다고 판단되면, 플레이어가 서렌더를 하면 딜러는 베팅한 금액의 절반을 돌려주고 카드를 다시 가져간다. 도저히 승산이 없다고 판단 될 때는 서렌더를 해서 베팅 금액의 반이라도 아끼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서렌더는 카지노에 따라서는 허용하지 않는 곳도 있으니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미리 확인하여야 한다. |

일반적인 규칙과 같이 카지노 규칙은 특히 딜러는 16, 또는 그 이하일 경우에는 카드를 뽑고, 17, 또는 그 이상일 경우에는 스탠드 한다. 딜러의 A가 포함된 17은 11과 같이 계산할 수 있을때, 이것은 우리가 아는 소프트17 이다. 예를들어, A, 6, 또는 A, 2, 4는 소프트 17 이다. 그리고 어떤 카지노에서의 규칙은 딜러의 소프트17에 틀림없이 딜러는 스탠드를 하기 보다는 히트를 해야한다.
딜러가 스탠드 또는 히트를 하기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왜냐하면, 사소한 규칙 변경이 0.2% 정도의 카지노가 이길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선수의 기대가 감소해지는 이유는 딜러가 약간의 버스트가 될 가망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트트17에서 스탠드를 하기 보다는 히트를 자주 하고, 딜러가 버스트가 되지 않고 17 보다 높은 합계로 자주 끝날때 이다. 순익 결과는 카지노가 이기는 확률이 0.2% 으로 증가한다.
당신의 최선의 배팅은 특히 6 또는 8의 카드덱을 사용할때 소프트17 규칙을 가진 카지노에서 게임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경우, 당신은 기본 게임 전략을 바꾸는 것이 좋다. 다음의 아래는 기본 게임 전략이다.
딜러의 A 상대로 11 (예: 6, 5)에 더블다운
딜러의 6 상대로 소프트19 (예: A, 8)에 더블다운
딜러의 2 상대로 소프트18 (예: A, 7)에 더블다운
소프트17 규칙 역사상 도심의 라스베가스가 리노 카지노에는 블랙잭 게임이 일부이었다. 당신은 선수가 유리한 싱글덱 (예: 6덱) 블랙잭 게임을 대부분 찾을 수 있다. 카지노는 더 유리한 싱글덱을 제공하지만 선수가 소프트17 규칙을 이행하므로 선수의 이로운점을 없어트린다. 그러나 대표적인 멀티플 덱 게임 보다는 아직 소프트17 규칙의 싱글덱 게임이 대부분 블랙잭 선수를 위해서 더 좋은 게임이다.
불행하게도 더 많은 카지노들은 소프트17 규칙에서 스탠드 보다 히트로 바뀌기 시작했다. 특히 라스베가스는 역사상 대부분 딜러는 6 카드덱에서 소프트17에 스탠드를 해야하는 경우이다. 오늘날에 당신은 6덱 게임에서 소트트17 규칙에 히트로 변영되는 것을 찾을 수 있다.
아래의 도표는 기본 전략 선수에 대한 카지노의 이로운 효과를 요약한 것이다. H17=딜러는 소트트17에서 히트, S=딜러는 소트트17에서 스탠드, DAS=패어 스프릿 후에 더블다운, NoDAS=패어 스플릿 후에 더블다운은 허용치 않음, LS=늦은 써렌더.
카드덱 숫자 |
규칙 |
카지노 승률 |
1 |
H17, noDAS |
0.18% |
1 |
S17, noDAS |
-0.01%(Player has the advantage) |
1 |
H17, DAS |
0.06% |
1 |
S17, DAS |
-0.13% (Player has the edge) |
2 |
H17, noDAS |
0.40% |
2 |
S17, DAS |
0.19% |
6 |
H17, DAS |
0.63% |
6 |
S17, DAS |
0.41% |
8 |
S17, DAS, LS |
0.36% |
8 |
H17, DAS, LS |
0.56% | 당신은 왜 카지노에서 소트트17 규칙을 이용한 싱글덱 게임을 제공하는지 보인다. 소트트17규칙을 이용한 6덱 게임에 카지노의 승률은 0.63% 으로 대부분의 블랙잭 게임을 위해 높은 편이다.

|
빙 고 |
1778년에 빙고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 있으며, 19세기 초 미국에 소개된 게임인 빙고는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게임이다. |

빙고 게임을 즐기려면 먼저 빙고 티켓을 구매하여야 한다. 빙고 티켓은 가로 5칸 세로 5칸의 표가 그려져 있는데, 중앙의 1칸을 제외한 24개의 칸에 숫자가 임의로 있다. 키노처럼 자기가 원하는 숫자를 스스로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정해져있는 카드를 가지고 게임을 진행한다. 때문에 그날의 행운이 빙고게임의 승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참가자마다 받는 카드의 숫자나 배열은 모두 다르다.
딜러는 복권 추첨하는 방식과 비슷하게 75개의 숫자가 적혀 있는 공을 추첨한다. 공을 뽑는 기계로 공을 추첨하며 그 공의 번호를 빙고 보드라는 전광판에 표시한다. 플레이어들은 빙고티켓에 있는 숫자가 전광판에 나오면 그 숫자에 표시를 해둔다.
이렇게 전광판에 나온 숫자와 일치하는 빙고 티켓의 숫자를 체크하다 보면 수평, 수직, 또는 대각선이 만들어지는데, 이렇게 숫자가 수평으로나 수직 또는 대각선으로 일치되면 플레이어는 빙고라고 외치고 게임의 승자가 된다. 딜러는 빙고를 외친 참가자의 번호를 확인하고 배당금을 지불한다. 배당금을 카지노에서 정한 규칙에 따라 총 참가금액 70%의 한도 내에서 지급하는데, 카지노 마다 다르므로 게임 참가 전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빙고는 플레이어 중 한명의 승자가 태어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여러 명이 탄생될 수도 있다.
빙고는 운도 따라줘야 겠지만 전광판에 나와 있는 숫자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빙고 티켓의 숫자를 정확하게 대조해 보는 것도 아주 중요하다. 그리고 빙고 즉 숫자가 일치 되었을 경우 빨리 빙고를 외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

키노 게임에는 위에서 설명한 베팅방법 외에도 수많은 베팅 방법들이 있다. 대부분 카지노에서 제공하는 가장 기본적인 베팅 옵션들에 관해 알아보자.
Bet Against |
이 옵션은 플레이어가 8개 이상의 숫자를 선택하였을 때 가능하며,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번호들의 공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에 하는 베팅. |
Catch All |
이 옵션은 2개에서 7개의 숫자를 선택하였을 경우 할 수 있는 게임 옵션으로, 플레이어는 자신이 표시해 놓은 번호들이 모두 당첨된다는 것에 하는 베팅 |
Top or Bottom |
이 게임방법은 플레이어가 티켓의 숫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위나 아래쪽을 선택하는 것. 베팅을 한 쪽이 하지 않은 쪽보다 적게 나왔을 때 이기게 되는 데 배당금은 아래쪽과 위쪽의 차이가 크면 클수록 그만큼 많이 받게 됨. |
Split Ticket |
여러 개의 번호를 선택하고 그것을 몇 개의 그룹으로 나누는 방법을 말하는데 동그라미나 라인으로 구분 그룹을 만들어 베팅하는 방법. | | |
| |
 |
룰 렛 |
룰렛은 가장 오래된 카지노 게임 중의 하나로, 배우기 쉽고 베팅하는 방법도 다양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룰렛에서는 카지노 전체에서 통용되는 머니칩(Money Chip)이 아닌 룰렛용 플레이칩(Play Chip)을 사용한다. 이는 여러 명의 플레이어들이 같은 번호에 베팅했을 때 혼동을 막기 위한 것으로 딜러는 현금이나 머니칩을 플레이어마다 다른 색깔의 플레이칩으로 바꾸어 준다.
미국형 룰렛 휠에는 38개의 작은 칸막이가 있고 이 칸막이에는 각각 ‘1에서 36까지’의 숫자와 ‘0’, ‘00’이 써 있다(유럽형 룰렛에는 ‘00’이 없다). ‘0’과 ‘00’은 초록색이고 숫자의 절반은 검은색, 나머지 절반은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다.
룰렛은 휠이 돌아갈 때 작은 공을 휠 회전 방향의 반대쪽으로 던져, 휠이 멈췄을 때 그 공이 어느 숫자에 떨어지는 지를 맞추는 게임이다. 휠의 한 편에 연결된 테이블에는 36개의 번호가 3칸X12칸으로 이루어진 박스 안에 써 있다. ‘0’과 ‘00’이 써 있는 칸도 한 쪽에 있고, 그 외에도 ‘2 to 1’이라고 쓰인 칸 3개와 ‘1-12’, ’13-24’, ’25-36’, ‘1-18’, ’19-36’, ‘red’, ‘black’, ‘odd’, ‘even’이라고 쓰인 칸이 각각 한 개씩 있다. 플레이어들은 그 위에 베팅을 할 수 있다.
배팅이 놓였던곳 (이긴 자리) |
지불되는 배수 |
Single number (한 개의 번호를 선택한 경우) |
35배 |
Split (Two numbers)(2개의 번호에 걸쳐서 선택한 경우) |
17배 |
Vertical Row (Three numbers) (새로줄의 3개 번호를 선택한 경우) |
11배 |
Corner (Four numbers) (4개 번호에 걸쳐서 선택한 경우) |
8배 |
Five number (다섯 번호 : 0, 00, 1, 2, 3를 선택한 경우) |
6배 |
Six numbers in two adjacent vertical rows (인접한 2개 열의 6개 번호를 선택한 경우) |
5배 |
Any of the 12 numbers in horizontal row (가로줄의 12개 번호를 선택한 경우) |
2배 |
1st, 2nd,3rd Column / Dozen (첫번째, 두번째, 혹은 세 번째 세로열/다즌) |
2배 |
Low Half or High Half (낮은숫자 1~18 혹은 높은숫자 19~36 를 선택) |
1배 |
Black or Red (검정색 혹은 빨강색을 선택) |
1배 |
Even or Odd (짝수 혹은 홀수를 선택) |
1배 | |

선수가 배팅할수 있는 방법에는 약 150가지 이상이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복합적으로 배팅할수 있다. 룰렛 게임 배팅의 경우 카지노의 승률을 높이기 위해 '0', '00'의 중립 번호를 만들어 놓았는데, 볼이 회전 후 '0' 이나 '00'에 떨어지면 플레이어가 배팅한 칩은 무조건 카지노에서 가져간다. 이때 선수가 별도로 '0' 또는 '00'에 배팅하였을 경우에는 배팅유형에 따라 배팅금을 지불해준다. |

1. 스트레이트 베팅(Straight Betting)
레이아웃(lay-out)에 프린트 되어 있는 1에서 36번 까지와 '0', '00'의 번호중 각각 하나의 번호에 칩을 배팅하는 방법으로 첫번째 배팅(one number bet) 라고도 한다. 회전이 끝난 볼이 배팅한 숫자의 홀에 들어가면 당첨된다. 지불은 35배(1:35)이며, 스트레이트에는 38가지의 배팅방법이 있으며 카지노의 승률은 5.26%이다.
2. 스플릿 배팅 (Split or Two Number Betting)
레이아웃에 서로 붙어 있는 2개 번호의 중간 라인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두번째 배팅(two number bet) 라고도 한다. 2개의 번호중 어느 한자리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17배(1:17)이며, 스플릿에는 62가지의 배팅방법이 있으며 카지노의 승률은 5.26%이다.
3. 스트리트 배팅 (Street or Three Number Betting)
레이아웃에는 36개 번호가 가로 12줄, 세로 3줄로 나열되어 있는데 가로줄의 끝 부분에 배팅하는 방법이다. 3개의 번호중 어느 한개의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11배(1:11) 하며, 스트리트에는 12가지 배팅방법이 있으며 카지노의 승률은 5.26%이다. 또한 세번째 배팅(three number bet)에는 '0' 과 1.2가 교차되는 지점, '00' 과 2.3이 교차되는 지점, '0', '00' 과 2가 만나는 교차점에 칩을 올려놓는 방법이 있다. 3개의 번호 중 어느 한 개의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는 되며, 지불은 11배(1:11) 이다.
4. 쿼터 배팅 (Quarter or Four Number Betting)
레이아웃의 4개 번호가 만나는 교차점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네번째 배팅(four number bet) 또는 코너 배팅(corner bet)라고도 한다. 4개의 번호중 어느 한개의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8배(1:8) 이며, 쿼터(quarter)에는 22가지의 배팅방법이 있고 카지노의 승률은 5.26%이다.
5. 5라인 배팅 (5Line or Five Number Betting)
레이아웃에는 1.2.3번호와 0.00번호가 있는데, 그 중 0과 1번 다즌(dozen)의 교차점에 칩을 배팅하는 방법이다. 5개 번호중 어느 한개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6배(1:6) 이며, 5라인 배팅에는 1가지의 배팅방법만 있는데 카지노의 승률은 7.89%이다.
6. 6라인 배팅 (6Line or Six Number Betting)
레이아웃에 있는 3개 숫자와 3개 숫자로 구분하는 가로줄이 교차하는 지점에 칩을 배팅하는 방법이다. 6개의 번호중 어는 한가지의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5배(1:5)이며, 6라인에는 11가지의 배팅방법이 있고 카지노의 승률은 5.26%이다. |

A. 칼럼 배팅 (Column Betting)
레이아웃 번호 중 세로줄의 3등분된 것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12개의 번호 중 1개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2배(1:2)이며, 3가지의 배팅방법이 있다.
B. 더즌 배팅 (Dozen Betting)
레이아웃의 12개 번호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1에서 12번, 13에서 24번, 25에서 36번으로 구분된 칸에 배팅한다. 12개 번호 중 1개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 된다. 지불은 2배(1:2)이며, 3가지의 배팅방법이 있다.
C. 로우 & 하이 배팅 (Low & High Betting)
레이아웃에 있는 1에서 18번과 19에서 36번의 숫자 박스에 배팅하는 방법으로서 1에서 18번, 19에서 36번에 해당되는 번호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1배(1:1)이며 2가지의 배팅방법이 있다.
D. 이븐 & 어드 배팅 (Even & Odd Betting)
레이아웃의 짝수번호, 홀수번호 전부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색깔에 관계없이 짝수번호와 홀수번호 중 어는 한 개가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1배(1:1)이며, 2가지의 배팅방법이 있다.
E. 레드 & 블랙 배팅 (Red & Black Betting)
번호와는 관계없이 붉은색과 검정색 전부에 배팅하는 방법으로 해당 색깔이 당첨번호가 되면 이기게된다. 지불은 1배(1:1)이며, 2가지의 배팅방법이 있다.

모든 룰렛 내기에 대한 하우스엣지를 계산해 보도록 하자. 당신은 실제 지불에서 수정된 지불을 뺀 만큼 받게된다. 그럼 그것을 당신의 숫자에 떨어질 확률에 대고 곱해보자. 그것에 100을 곱해서 백분율(%)을 얻게되면 당신은 카지노 뱅크측이 가지고 있는 하우스엣지를 얻게 되는 것이다 :
[35/1 - 37/1] x 1/38 x 100 = (-5.263)%, 플레이어 손해 엣지
부수적으로 싱글제로에 대한 엣지도 이와 비슷하게 계산된다. 하지만 둘대신 하나의 유닛으로 제한 한것을 잊지말라. 또한 당첨 확률도 1/37이란 것도 잊지말라. 이에 따른 결과로 :
플레이어에 대해 [35/1 - 36/1] x 1/37 x 100 = (-2.703)% |

대부분의 내기 시스템에서 당신은 어떤 숫자나 혹은 숫자 그룹에 배팅을 할것이다. 숫자 그룹은 "red"나 "odd"숫자들이 될수도 있고 혹은 둘째칸 숫자 또는 1부터 6까지의 라인 기타 등등이다. 보통 당신은 "절정의 기회"나 "대수의 법칙"등 그럴듯한 이름을 가진것들에 의해 다음 배팅액 증가에 영향을 받곤한다. 보다 전문가들은 이를두고 "겜블러의 그릇된 신념"이라고 일컫는다. 이 "만기" 시스템의 업주측은 조만간 당신의 그룹이 반드시 온다고 믿게 만들 것이다. 포괄적으로 맞는 말이긴 하다; 빨리 올수도, 늦게 올수도 있지만 늦게 그것도 매우 늦게 올수도 있다. 8을 예를들어, 50,000번의 스핀을 통털어 200번 연속 스핀 동안 나오지 않을 확률 따위는 전체적인 통계 체계로 보면 새발의 피인셈이다.
당신은 당신의 그릇된 배팅을 위해 필요한 만큼의 무한한 자본을 가졌을리도 없거니와 만일 그렇게 한다고 하더라도, 하우스측은 최소와 최고 배팅액 규모를 규제해 놓았으므로 그와는 무관하게 어차피 당신은 제한 받게된다.
이러한 "시스템"은 수백년간이나 이어져왔다. 당시에도 이것은 효과가 없었지만 오늘날에도 역시 아무 효과가 없다. 만일 누군가 당신에게 "최신 개발된" 또는 "근래에 재발견된" 따위의 배팅 시스템을 팔고 있다고 주장한다면 그중 당신에게 도움될 것이라곤 한줄정도 밖에 없을 것이다.
필시 Martingale, Labouchere, Fibonacci, 또는 d'Alembert system 따위의 변형일 것이다. 이러한 시스템들로 인해 일어나곤 하는 증세는 당신은 몇번의 작은 돈을 움켜쥘수는 있을 것이다. 현혹스럽게 완전 무결함에 대한 그릇된 센스를 키워주게 되는 것이다.
|

카지노가 관대해서 로터에서 제로들을 제거하고 배당은 그대로 남겨놨다고 가정하자. 당신이 거기서 관찰해 보니 "black" 숫자들이 자주 나오길래 최소 한번은 맞출 심산으로 "red"에 5번 연속 때려 보기로했다 가정하자. 당신의 배팅 진행은 아마 이러할 것이다:
1) Red에 $5배팅. 만일 이기면 1을 반복한다. 만일 지면 2로간다 (확률50%정도). 2) Red에 $10배팅. 이기면 1로 돌아간다. 지게되면 3으로 간다 (발생확률 25%). 3) Red에 $20배팅. 이기면 1로 돌아간다. 지게되면 4로 간다 (발생확률 12.5%). 4) Red에 $40배팅. 이기면 1로 돌아간다. 지게되면 5로 간다 (발생확률은 1/16이나 6.25%). 5) Red에 $80배팅. 이기면 1로 되돌아간다. 지게되도 1로 되돌아간다 (또는 현금지급기로 간다).
이시점에서, 당신은 모든 과정에서 진것이다. 전과정을 패하게될 확률은 1/32이고 이는 3.125%를 의미한다.
게임중 언제든지 만일 이기게 되는 경우에는, 처음의 기본 1단계나 $5로 돌아가게 되는것을 눈치챌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그 게임 진행을 이기게 되고 새로운 시도를 하게될 것이다. 제로들이 제거된(페어게임) 상태이므로, 1단계에서 $5의 승리 확률은 정확하게 ½ 이다 . 따라서 당신의 $5에 대한 실패 확률 또한 ½ 된다.
1단계와 2단계를 모두 패할 확률은 [1/2]^2, 또는 [1/2] x [1/2] = ¼. 초반 3단계를 잃게될 확률은 [1/2]^3 = 1/8, 여덟번 중에 한번이다. 4단계까지 이런식으로 따라가자 (16번에 한번).
그리고 마지막 5단계, 모든 단계를 패하게 될 확률은[1/2]^5 = 1/32, 또는 3.125%의 확률이다. 이것이 뜻하는 바는 당신이 이 과정에서 이길 확률은 96.875% 라는 소리가 된다! "안전하게 보이는군!" 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만일 내가 32주기의 과정을 게임한다면, 나의 1유닛에 대해 32번의 시도중 31회 또는 96.875%를 이기게 될 것이다. 따라서 31 x $5 = $155 나쁘지는 않다.
하지만, 나는 32번 중에 한번이나 3.125%는 나의 전단계를 모두 잃을 것인데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1 x ($5 +$10 +$20 +$40 +$80) = <$155>.
이것은 질리도록 정확히 공평하다! $155-$155 = $0. 아마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를 패어 게임이라 부른다고 추측한다.
그런데 여기서 배팅 과정의 길이는 결과에 대해서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길거나 짧거나, 여전히 이븐이 되어 버린다. 전체적인 면에서 보면 이 게임에 배팅하는 사람은 결국 골탕 먹지는 않는 셈이다.
카지노측이 패어 게임으로는 장사가 안되서 2개의 제로를 다시 돌려 놨다고 가정하자. 하지만 배당은 그대로 같다고 생각해보자. 과정은 똑같아보일 것이다. 하지만 승리할수 있는 확률은 줄어들어 버렸다. 이제 우린 38개의 숫자 중 20가지 방법으로 패할 길에 놓인것이다:
1) Red에 $5배팅. 50% 승률대신 패할확률은 [20/38]^1, 또는 52.63%. 2) Red에 $10배팅. 25% 승률대신 패할확률은 [20/38]^2, 또는 27.70%. 3) Red에 $20배팅. 12.5% 승률대신 패할확률은 [20/38]^3, 또는14.58%. 4) Red에 $40배팅. 6.25% 승률대신 패할확률은 [20/38]^4, 또는7.67%. 5) Red에 $80배팅. 3.125% 승률대신 패할확률은 [20/38]^5, 또는 4.04%.
"따라서 나는 1% 이하 보다 약간 작게 더 자주 패하게 되네"라고 말할수도 있다. "별것도 아니잖아?" 그럼 언패어 게임을 좀더 자세히 보도록하자:
32주기에서 이제 당신은 96.875% 대신 95.96%의 승리 확률을 가진 셈이다. 따라서 (0.9596) x 32 x $5 = 30.707 x $5 = $153.54. "앞서의 $155랑 큰차이도 없잖아" 금방 이런 지적을 할수도 있다.
하지만 그 이상 크게 잃는 다는것을 알게될 것이다… (0.0404) x 32 x $155 = 1.2928 x $155 = <$200.38>!!
그런데 이제 당신은 어떻게 시스템이 96%의 승률(광고의 주장에 의하면)을 갖는지 알고 있고 여전히 전반적으로 돈을 잃고 있다. 시스템 판매자들은 그 한 번의 패배가 통털어서 당신의 모든 상금들을 쓸어 갈것임을 언급하는 것을 잊고 있다. 설상 가상으로! 위에 보여지는 계산에서 우리의 순수 손해액은 $153.54-$200.38 = <$46.84>이다. 이것이 32주기의 게임시에 이 진행법에서 당신이 평균적으로 잃게 되는 액수이다. "우아, 더 빈번히 1% 손해를 보고 평균 -$46.84를 32번 시도에서 잃는다...그래 그럼 난 과정을 6단계로 올리는거야! 이게 그 1%를 메꾸는것 보다는 훨씬 나을거야"
6) 5번연속 패한 뒤에 Red에 $160으로 배팅을 올렸다. 이 배팅은 [20/38]^6, 또는 고작해야 2.13% 니까 근사하군!!
잠깐 멈추라… 심판들은 아직 상의중이니까…
32주기에서 당신은 97.87%의 승률을 갖는다. 따라서(0.9787) x 32 x $5 = 31.318 x $5 = $156.59.
하지만 손해액은…(0.0213) x 32 x ($5+ $10+ $20+ $40+ $80+ $160) = 0.6816 x $315 = <$214.70>!!
$156.59-$214.70 = <$58.11>, 각각의 32주기에서 평균 $58.11의 순수 손해가 발생한다. "5에서 6단계로 올렸더니 24%를 더 잃게 되네! 그럼 대신에 4단계로 낮추어야겠군" 이번엔 제대로 생각했다. 올바른 궤도에 올라선 것이다. 이 과정은 당신의 단계가 길수록 더욱 많은 손해가 발생하는 것이다.
당신은 이전 과정의 끝에서 더 큰 액수를 하우스엣지로 노출시켜버린 것임을 명심하라. 이는 실제로 매우 간단하다. 당신이 더 많이 배팅할수록 그 보다 많이 잃게되는 것이다. 위와 같은 계산법을 사용하여 우리는 4단계 배팅 과정에서의 손해가 어찌될것인가를 정할수 있다.
손해액은 $40+ $20+ $10+ $5 = $75 임을 알수 있다. 이는 7.67% 확률로 발생하게 될것이므로 평균 승률로 (.9233) x 32 x $5 = $147.73 그리고 패하게될 경우 (.0767) x 32 x $75 = <$184.08>이다. 우리의 순수 손해액 결과는 <$36.35>로 줄어들었다 !
만일 이 수학공식을 0단계 배팅까지 계속 적용해서 내려가본다면 당신의 손해액을 $0까지 줄일수 있게된다. |

Martingale의 주목할 만한 변형으로는 Grand Martingale을 꼽을수 있다. 한가지 "grand"한 점은 당신의 돈을 잃게 만드는 방식인 것이다. 보다 공격적인 이 사촌뻘은 당신의 최종 배팅을 두배로 만들고 유닛 하나를 더 추가시킨다.
만일 우리의 배팅 유닛이 $5라하면, 진행 과정은 다음과 같을 것이다 :
1) Red에 $5배팅. 실패확률 [20/38]^1, (52.63% 확률) 그리고 승리확률 47.37%. 2) Red에 $5배팅+$10 실패확률 [20/38]^2, 또는27.70% 그리고 승리확률 72.30%. 3) Red에 $5배팅+$30 실패확률 [20/38]^3, (14.58% 확률) 그리고 승리확률 85.42%. 4) Red에 $5배팅+$70 실패확률 [20/38]^4, (7.67%확률) 그리고 승리확률 92.33%. 5) Red에 $5배팅+$150 실패확률 [20/38]^5, 또는 4.04% 그리고 승리확률 95.96%.
따라서 이 5단계 과정의 손해액은 보다 얌전한 보통 Martingale의 $46.84에 반해서 "Grand" 스타일에서는 $76.64 가 된다. 5단계 배팅 과정에서 Grand의 손해액은 63.6%나 더 큰것이다!! 이 시스템은 치명적이다. 여러분, 정신 바짝차려라!
 |
크 랩 스 |
크랩은 카지노에서 가장 흥미 있는 게임으로 '슈터'가 주사위를 던져 승패가 결정된다. 크랩은 비교적 테이블 레이아웃이 복잡하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 그렇지만 게임은 매우 간단하다. |

슈터는 시계방향으로 돌아가게 되며 스틱맨은 5개정도의 주사위를 갖다주는데 이때 마음에 드는 주사위 2개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슈터가 되고 싶지 않으면 ‘SKIP' 또는 'PASS'라고 말하면 스틱맨은 다음 사람에게 주사위를 밀어준다. 슈터가 2개의 주사위를 던지기 전에 배트를 하게 된다. 패스라인 배트 (Pass Line Bet) 슈터가 주사위를 던져 7, 11이 되면 패스라인에 베팅한 사람이 돈을 따게 되고 2, 3, 12가 나오면 크랩이라 하여 패스라인에 배트한 플레이어는 돈을 잃게 된다. 그러나 4, 5, 6, 8, 9, 10의 숫자가 나오면 포인트 번호가 되어 딜러는 ON 마크를 포인트 번호에 올려놓으면, 플레이어는 플레이스(Place)베트와, 아즈(Odds) 베팅을 할 수 있다. 슈터는 포인트가 성립된 후에는 7이 나오기 전 까지는 계속 주사위를 던질 수 있으며, 주사위를 던져 포인트 번호가 나오면 돈을 따게 되고 7이 나오게 되면 세븐아웃이 되어 패스라인에 베팅한 사람은 돈을 잃게 된다. 돈트 패스 라인 (Don't Pass Line) 돈트 패스 라인 베트는 슈터가 처음 던진 주사위의 합이 7,11이면 돈을 잃고 2, 3이 나오면 돈을 따게 된다. 4, 5,6, 8, 9, 10이 되면 이 번호들은 돈트 패스 라인 베팅의 포인트 번호가 되며 주사위를 다시 던져서 7이 나오면 돈을 따고 포인트 숫자가 나오면 돈을 잃게 된다. 컴 & 돈 컴 배트 (Come & Don't Come Bets): 컴 & 돈 컴 배트도 패스라인과 돈 패스 라인 베트와 같은 것으로 슈터가 주사위를 던진 후 포인트가 생긴 후 배트를 할 수 있다. 슈터가 주사위를 던지기 전에 컴 배트에 배트를 하여 7, 11이 나오면 이기게 되고 2, 3, 12가 나오면 지게된다. 그러나 4, 5, 6, 8, 9, 10이 나오면 플레이스 베트로 옮겨지게 되면 옷즈베팅을 할 수 있다. 돈 컴 배트는 컴 배트와 반대이다. 슈터가 세븐아웃이 되기 전까지는 컴 & 돈 컴 배트를 계속 할 수 있다. 플레이스 배트 (Place Bets) 크랩 레이아웃 상단에 4, 5, 6, 8, 9, 10의 숫자가 쓰여져 있는 곳에 베트를 하는게 플레이스 배트이다. 슈터가 포인트 번호를 만든 후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숫자에 플레이스 배트를 할 수 있으며, 슈터가 세븐아웃 되기전에 플레이스 베트한 숫자가 나오면 다음과 같은 페이 아웃률이 적용된다. 4 & 10 - 9 : 5, 5 & 9 - 7 : 5, 6 & 8 - 7 : 6 예로 8에 6달러를 베트한 후 8이 나오면 7불을 받게 된다. 필드 베트 (The Filed) 필드 베트는 크랩 테이블 레이아웃 중앙 밑에 Filed라는 칸이 있고 2, 3, 4, 9, 10, 11, 12의 숫자가 적혀있다. 슈터가 주사위를 던지기 전에 베트를 할 수 있으며 표시된 숫자가 나오면 돈을 따는 베트이다. 그러나 확률적으로 5, 6, 7, 8이 나오는 확률이 많으므로 추천할 만한 베트는 아니다. 카지노에서는 플레이어에게 베트를 유도하기 위해 2, 12가 나오면 2배에서 3배를 주기도 한다. 빅 6, 8 (Big 6, 8) 크랩 테이블 아래쪽 모서리 부분에 빨간 색으로 크게 적혀져 있는 6과 8에 배트를 하게 되면, 슈터가 세븐 아웃이 되기 전까지 6, 8이 나오면 건 베트의 이븐을 받게 된다. 포로포지션 베트 (Proposition Bets) 크랩 테이블 중앙에 있는 하드 웨이와 원 롤 bet은 카지노측 우세한 확률을 가지고 있다.하드웨이는 4, 6, 8,10이 있는데 슈터가 던진 주사위가 2-2, 3-3, 4-4, 5-5가 나와야 되면 다른 숫자로 조합이 되었을 경우에는 베트를 잃게 된다. 그리고 2, 3, 11, 12는 원롤에 의해 결정된다. 아즈 베트 (Odds Bets) 슈터가 주사위를 던진 후 포인트가 성립되고 나서는 아즈 베트를 할 수 있다. 이 베트는 플레이어에게 가장 유리한 베트중의 하나이다. 아즈 베트는 패스라인, 돈 패스 라인등 모든 베트에 적용된다. 아즈 베트는 패스라인 베트의 경우 처음 베트한 뒤쪽에다 아즈 허용 배율에 따라 칩을 놓아두면 된다. 카지노에 따라 더블 아즈에서 제한 없는 아즈 베트를 허용하는 곳이 있으나, 대부분 더블 아즈를 허용하고 있다. 슈터가 포인트 번호를 만들었을 때는, 4와 10일 경우에는 2 : 1의 비율로, 5와 9 일 경우에는 3 : 2의 비율로, 6과 8일 경우에는 6 : 5의 비율로 돈을 받게 된다. | | | |